고객센터
고객상담센터
031-988-3300
근무시간 : 09:00 ~ 18:00
점심시간 : 12:00 ~ 13:00
토/일/공휴일 휴무

현재 위치

  1. 게시판
  2. 이용후기

이용후기

상품 사용후기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[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] 김포 고시히카리 품종
작성자 제**** (ip:)
  • 작성일 2017-05-01 16:28:52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338
평점 5점

[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] 김포 고시히카리 쌀

 

김포의 농업회사법인 제일영농은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과 월곳면 등 최북단 민통선 일대 에서 고시히카리를 직접 재배 및 계약 재배를 하고 있다.

 

고시히카리 품종은 1944년 니가타 현의 농사시험장에서 개발되어 1953년 후쿠이 현 농사시험장에서 개발 완료된 일본의 대표적인 품종으로 쌀알이 맑고 투명한 것이 특징이며, 밥알이 하얗고 광택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. 고시히카리(越光,월광)는 고대국가를 의미하는 고시(()과 빛나다라는 의미의 히카리()가 합쳐서 만들어진 이름으로 니가타 현 농사시험장에서 고시 여 빛나라는 의미로 명명되었다고 한다.

 

일본에서는 니가타에서 생산된 고시히카리를 최고의 품질으로 쳐 주고 있는데, 제일영농의 김포 최북단 고시히카리 재배지는 니가타 현의 위도(북위 37)와 같은 위치에 있어서 타 지역에 비해 고품질의 고시히카리를 재배할 수 있는 최적의 기후 조건을 갖추고 있어 이 곳에서 생산되는 고시히카리 품질의 우수성에 대해서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.

 

고시히카리는 중생종 품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9월 한가위 추석 전후에 햅쌀을 맛 볼 수 있다. 쌀은 아밀로스(Amylose) 함량과 단백질(Protein) 함량으로 그 품질을 평가하는데, 아밀로스 함량이 높고, 단백질은 함량이 낮을수록 우수한 품종이라 할 수 있는데, 아밀로스는 국내에서는 17~20% 수준일 경우 고품질의 양질로 보며, 단백질 함량은 6.0%이하일 경우 고품질의 양질미라 보는데, 고시히카리는 재배환경에 따라 이들 함량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, 일반적으로 아밀로스(Amylose) 함량 18.6%, 단백질 함량 6.0%을 가지므로, 고품질의 양질미라 할 수 있다.

 

제일영농에서는 보다 맛 좋은 고시히카리를 재배 생산하기 위해서 아밀로스 함량을 높이면서 단백질 함량을 줄일 수 있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영농 기법을 적용하고 있으며, 최고의 밥맛을 창출하고자 나락 일일이 숙성 건조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.

 

제일영농의 고시히카리는 맑고 투명하여 밥을 갓 지으면 비주얼이 좋으면서 자연스러운 식감을 더 해 주는데, 찰기가 많아서 갓 지은 밥은 다른 반찬없이도 김이나 김치 하나로만으로도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.

 

제일영농의 고시히카리는 현재 고급 음식점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, 그 대표적인 식당이 서울 선릉에서 유명한 농민백암순대국집(강남점, 시청점도 있음)으로 여기서는 최고의 밥맛을 위해서 비싼 쌀임에도 불구하고 고시히카리를 고집하고 있다. 고시히카리를 고집하고 있는 다른 음식점으로 강남역 근처에 있는 다미선이라는 일식 식당으로, 이 곳에서도 탕류 음식에 고시히카리 밥을 제공한다.

그외 부산의 삼대돼지불고기집, 대구의 카페동이 등에서도 고시히카리를 사용중이다.


*추천 음식점 - 농민백암순대국집(본점-선릉점)



 


농민백암순대 본점은 선릉역 사거리 먹자골목 위치한 유명한 순대국집이다(서울특별시 강남구 알앤지타운 1층 대치동 896-33).

이곳에서는 사골을 이용하여 진한 국물맛을 내고 있으며, 밥은 김포의 고시히카리를 사용하고 있다. 이곳 사장님은 고객들에게 좀 더

진하고 구수한 국물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수많은 곳의 고시히카리 사용해 보고 최고의 밥맛을 위해 김포의 고시히카리를 선택

하였다고 한다. 이처럼 고객의 최고 입맛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.  


 


이 곳의 순대국은 새우젓으로 간을 맛추고, 들깨가루를 넣어서 먹으면 제 맛을 느낄 수 있다. 또한 처음부터 말아 먹는 것보다 따로 국밥을 먹고 찰기가 철철 넘치는 고시히카리 밥이 절반 있을 때 말아서 먹으면 국물이 더욱 더 진해짐을 느낄 수 있고, 마지막 국물이 화룡점정임을 느낄 수 있다. 현재 농민백암순대는 선릉본점외에 강남점 그리고 시청점이 있다.








첨부파일 kosi.JPG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
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
댓글달기이름 :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확인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김포청정지역 6차산업인증업체 고시히까리,쌀가공식품 등 판매